동명대학교 신문방송국

소개 introduction

우리대학은 1998년 1월 신문사와 방송국을 개국하여, 바른 말, 바른 소리로 동명 캠퍼스 소식뿐만 아니라 사회 이슈를 전파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2020년 9월 28일, 그동안 독립적으로 운영해온 신문사(동명대신문)와 방송국(TU News)을 통합하여
통합뉴스룸(TUCN, Tongmyong University Convergence Newsroom) 체제로 개편하였습니다. 이를 위하여 CMS를 도입,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온라인매체 (TU TIMES)를 런칭하였습니다. 이번 통합뉴스룸 체제로의 개편은 디지털시대의 도래에 따라 기존의 종이신문의 이용자가 감소하고,
신문과 방송이 융합하고 있는 시대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입니다. TU TIMES는 이제 텍스트 기사는 물론이고, 동영상, 오디오, 그래픽 뉴스에
이르기까지 멀티미디어 정보로 여러분을 찾아갈 것입니다. 동명대학교 통합뉴스룸은 디지털 기반 위에서 콘텐츠의 품질과 차별성을 높여 앞으로도
재학생, 동문, 대학구성원 및 동명대학교를 사랑하는 모든 이용자의 신뢰를 충족하는 매체가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조직 구성 structure of newsroom

통합뉴스룸은 온라인취재부, 영상취재부, 뉴미디어부의 3부서 체제로 운영합니다.
온라인취재부는 학내·외 소식을 취재하여 글과 사진 중심의 기사를 송고합니다.
영상취재부는 음성과 영상 뉴스를 취재, 편집, 제작하여 송출할 뿐만 아니라, 1인미디어 영상을 기획, 제작합니다.
뉴미디어부는 TU TIMES의 기사 및 자체기획 콘텐츠를 SNS를 통해 확산하는 부서로서 소셜미디어 기획과 관리를 담당합니다.

목표 purpose

통합뉴스룸은 학내 유일한 언론기관이라는 자부심과 사명을 갖고, 대학언론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정론직필의 대학언론으로서 대학 구성원은 물론 졸업생 동문, 지역사회 상호간의 소통의 창구로서 대학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