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인터뷰] "여러분들이 꿈꾸는, 꿈꿔왔던, 꿈같은 학교를 저희 드림이 모두 이루어 드리겠습니다."

드림 인문사회대학 회장, 부회장과의 인터뷰

▲제7대 <span style=드림 인문사회대학 (좌)김 민 회장 (우)신우현 부회장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좌)김 민 회장 (우)신우현 부회장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새로운 시작. 새로운 학기가 밝았다. 그리고 여기 인문사회대학 학우분들의 꿈을 모두 이루어 드리겠다고 말하는 이들이 있다.

2021학년도,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을 이끌어 갈 회장, 부회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그들의 계획과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들어보았다.


<strong>▲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회장 김 민, 부회장 신우현 </strong>ⓒ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회장 김 민, 부회장 신우현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회장 광고홍보학과 18학번 김민,

부회장 글로벌문화컨텐츠학과 16학번 신우현입니다.

2. 인문사회대학 회장/부회장으로 출마하신 계기가 무엇인가요?

회장 : 저는 제5대 단짝 인문사회대학 학생회의 사무국장을 역임하면서 인문사회대학에 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그 이후에 학생회의 대표가 되어 더 나은 인문사회대학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부회장 : 1학년 때부터 인문사회대학 학생회 선배님들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되고 싶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인문사회대학을 선도하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회장단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3. 인문사회대학 회장/부회장으로 당선되신 소감이 어떠신가요?

회장 : 준비해온 과정이 길고 회장단 친구들과 고생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서 너무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이 다 녹아 사라지는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인문사회대학의 발전을 위해서 열심히 일하고 학생들의 모든 소리를 귀담아듣겠습니다.

부회장 : 당선되고 나서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당선될 때까지 팀원들과 함께 열심히 달려온 과정이 좋은 결과로 나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걱정과 긴장도 됩니다. 앞으로 1년 동안 인문사회대학을 위해 일을 잘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로고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로고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4. 인문사회대학의 슬로건 '드림'의 뜻은 무엇인가요?

저희 슬로건 드림은 영어 단어 Dream : 꿈, 그리고 '드리다'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드림의 의미처럼 여러분들이 꿈꾸는, 꿈꿔왔던, 꿈 같은 학교, 저희 드림이 모두 이루어 드리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습니다.

5. 인문사회대학 학생회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할 학생분들을 위해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인문사회대학 소속 5개의 학과가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행사를 기획하고 집행하는 일을 합니다.

여러분들이 익히 알고 있는 신입생 OT, MT 등의 행사를 시작으로 학교생활에 있어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들을 담당합니다.

학교 생활에 어려움이 있다면 언제든지 인문사회대학 학생회실(경영관 1106-1호)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6. 인문사회대학 안에 속해있는 5개의 학과를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

인문사회대학에는 광고홍보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 군사학과, 자율전공학부 5개의 학과가 속해 있습니다.

  • 광고홍보학과는 스마트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광고/홍보/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광고 기획 및 제작, PR, 온라인 미디어 분야에서 깊이 있는 교육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신문 및 방송을 포함한 전자매체 및 융복합 뉴미디어를 학습하는 학과입니다.

  • 글로벌문화콘텐츠학과는 문화콘텐츠와 외국어를 접목시킨 융합학과로서, 콘텐츠+인문+어학(영어, 일본어)등의 융합 학제적 인문학을 바탕으로 문화 예술, 문화산업을 학습하는 학과입니다.

  • 군사학과는 국가안보의 일익을 담당하고 통일한국의 미래를 이끌어 갈 군사전문가 및 장교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 자율전공학부는 입학하면 1학년 동안 동명대학교의 다양한 전공과 대학 문화를 경험한 후 2학년 때 자유롭게 학과(간호학과, 유아교육과, 군사학과를 제외)를 선택할 수 있는 자율성 극대화 학부입니다.

7. 올해 진행될 행사들을 간단히 소개해주세요.

올해 인문사회대학에서 기획하고 있는 행사는 매주 축구팀을 결성하여 축구 대회를 할 수 있는 드림 월드컵, 자신에게 필요 없는 전공 서적과 물품 등을 자유롭게 판매할 수 있는 중고 책 장터&드림 당근마켓, 자신이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만큼 그에 응당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 참여 적립 이벤트 등이 있습니다. 1년 동안 알차게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7-1) 2021년 1학기가 기대될 인문사회대학 학생들을 위해서 가장 먼저 진행될 단대 행사를 간단히 소개하자면?

가장 먼저 진행될 행사는 20,21학번이 함께하는 캠퍼스 투어입니다.

원래는 5개의 학과 학생들을 모두 마주하고 얼굴도 익히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작은 행사 느낌을 기획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19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행사 진행이 불가능할 때에는 온라인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7-2) 코로나19 사태에 대비하여 생각해둔 비대면 행사도 있나요? 있다면 하나만 소개부탁드려요!

저희의 공약안들을 온라인으로도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공약안 외의 부분에서도 SNS를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8.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공약안을 설명해주세요.

행사 참여 적립 이벤트입니다. 인문사회대학에서 진행하는 행사들을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제도입니다. 즐겁게 행사도 참여하고 그에 따른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공약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드림 인문사회대학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새로운 공약안인 만큼 열심히 준비할 예정이며 학생들의 행사 참여율도 증진 시킬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8-1)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혜택도 받는다니 좋은 것 같네요. 그렇다면 행사 적립은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인문사회대학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매번 부스를 설치하여 확인할 수 있는 창구를 만들 예정입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확인증을 작성하여 저희에게 제출하면 됩니다.

8-2) 추첨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가장 참여율이 높은 학생에게 더 많은 추첨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랜덤이지만 행사 참여를 더 많이 할수록 추첨에 있어 우선권이 주어진다는 의미입니다.

9. 단과대학 학우들에게 “이것만큼은 책임질 수 있다” 자부하는 것은?

‘소통’입니다. 학생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수렴하여 학생들이 정말로 원하고 필요한 게 무엇인지 찾아서 더 나은 인문사회대학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9-1) '소통'을 위해 학생회에서 기획한 것이 있다면?

SNS 활동을 극대화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학우 여러분들과 소통할 계획입니다.

▲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span style=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
▲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제7대 드림 인문사회대학

10. 앞으로의 포부와 ‘드림’으로 2행시 부탁드립니다.

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학우 분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합니다. 건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주저하지 말고 인문사회대학 학생회실을 찾아주세요.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올 한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드 : 드라마틱한 학교 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열심히

림 : 임하겠습니다!

11. ‘드림’은 학우 분들에게 ( ) 로 기억되고 싶다!

'드림'은 학우분들에게 (가장 좋은 추억을 남겨줬던 학생회)로 기억되고 싶습니다.

학우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주고 가장 기억에 남는다면 그게 학생회로써 가장 기분 좋은 일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피니언

이바구

    캠퍼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