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묵고 가실래예?” MOOC 알림 우리대학 현장 행사 따뜻

재학생 100명에 쿠폰… Do-ing커피 재등장 겨울 추위 녹여

▲“커피 묵고 가실래예?” MOOC 알림 우리대학 현장 행사 따뜻ⓒ우리대학
▲“커피 묵고 가실래예?” MOOC 알림 우리대학 현장 행사 따뜻ⓒ우리대학

우리대학은 지난 3월 Do-ing커피 1,000잔 나눔에 이어 12월 「커피 MOOC고 갈래?」 라는 이색 현장행사를 통해, 추위를 녹이며 MOOC 알림 및 참여 유도 등의 활동을 했다.

원격교육지원센터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대규모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공개 수업)과 관련한 본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8번 건물 소무대 앞에서 선착순 100명에 커피쿠폰을 제공했다.

일반적으로 대학 수업을 온라인으로 접속해 들으면서 동시에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강의를 MOOC라고 표현한다. 광범위하게는 테드(TED)같은 1회성 강의도 MOOC에 포함되고, 유료 강의도 MOOC로 보기도 한다.

우리대학은 볼링 청소년대표를 신입생으로 맞은 지난 1학기 개강일 3월 2일, 전국동계체전 피겨 금메달리스트 배출 등을 계기로 전호환 총장이 마련한 「Do-ing(도전:체험•실천)커피, 1,000잔을 분수대(책탑) 등지에서 나누며, “자신감과 용기를 갖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기업가정신을 발휘하는 「두잉인재,가 되자" 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바구

    캠퍼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