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대학 동아리 보노보노 인터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드의 매력을 알리고 싶습니다!

우리 대학 동아리 보노보노 인터뷰를 지난 8일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보노보노는 학생들에게 편안한 동아리방 제공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드의 매력을 알리고 싶어 여러가지 준비를 하고있다.

보노보노 홍보팀장 인터뷰를 통해 앞으로의 계획과 학우들에게 전하는 말을 들어보았다.

보노보노 동아리 인터뷰
▲실내건축학과 19학번 손지현
▲실내건축학과 19학번 손지현

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동명대학교 보드동아리 보노보노의 홍보팀장 실내건축학과 19학번 손지현입니다.

2. 동아리 보노보노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이름에 대한 질문들을 참 많이 받는데요. 우선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그 파란색 보노보노가 맞습니다. 보노보노의 이야기는 가볍지만 들여다보면 철학적인 이야기들이 참 많죠, 순수하게 숲속의 친구들과 놀고 사고도 치지만 고민이 있을 땐 주변에 도움을 구해 해결하곤 합니다. 보노보노는 친구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죠, 본인의 기준에 맞추려 하지 않습니다. 저희는 그러한 동아리가 되고자 했습니다. 순수하고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면서 가끔은 서로 기댈 수있을 만큼 든든하고, 모두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동아리가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칙입니다. 물론 보드가 정말 재미있는 활동이라는 것도 함께 알리면서요.

3. 동아리 학우들에게 “이것만큼은 책임질 수 있다.” 자부하는 것이 있다면?

가장 자신 있는 것은 동아리 복지입니다! 동아리 복지가 정말 많은데요. 우선 보드를 무료로 대여할 수 있습니다. 보드를 보관할 수 있는 건 당연하고요. 아무래도 값이 나가는 보드들이 있기 때문에 보안 문제로 CCTV 역시 설치되어있습니다. 냉장고, 전자레인지, 전기포트를 두어 가끔 간단하게나마 먹고 쉴 수 있도록 하고 급할 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프린터기 역시 마련해 두었습니다. 그 외에도 보드 관련 업체, 매장들과 협업해 이벤트를 준비하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동아리 회비를 많이 받는 것 아니냐 하는 질문도 많이 받는데요. 놀랍게도 회비는 가입할 때 딱 한 번 내는 것이 끝입니다. 그 회비를 받고 사용하는 명세 역시 정기적인 장부 공개를 통해 청렴히 관리하고 있고요! 이러한 일들을 위해 동아리 임원들이 큰 노력을 하고 있다는 사실 또한 장담할 수 있겠네요.

4. 보노보노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상당히 추워졌는데요…. 때문에 더더욱요즘 날이 많이 추워졌는데요...때문에 더더욱 조심히 타야 한다는 사실 !! 그렇게 무리해서 타는 멤버들이 없다는 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한 번 더 강조하겠습니다.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그리고 곧 제가 졸업으로 동아리를 떠나게 되는데요. 동아리 첫 설립부터 지금까지 오래 활동한 만큼 쉽게 발걸음이 떨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쭉 안전하고 즐거운 동아리 생활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강조하자면 비 오는 날은 주행라이딩 금지! 추운 날은 조심! 안전하다는 전제하에 즐겁고 자유롭게 동아리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5. 보노보노의 2024년 포부 알려주세요.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드의 매력을 알리자! 처음 타보는 분들에게도, 이미 익숙하신 분들에게도 즐겁고 재밌는 기억들을 더욱 더 심어드리고 싶습니다.

6. 올해 보노보노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올해 보노보노의 목표는 동아리 관리 차원의 체계확립과 활발한 활동이었습니다. 보노보노는 설립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동아리라 내부 체계가 확실하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한 달에 두세 번씩 회의하고 회칙을 만들고 수정하는 등 시스템을 구축해 나갔습니다. 올해가 마무리되어 가는 지금은 어느 동아리보다 체계적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동아리가 만들어지고 바로 다음 해 코로나로 인해 활동 또한 거의 하지 못했는데요. 그 때문에 활발한 동아리 활동이 올해 목표였습니다. 다행히 올해 초 동아리 공개모집을 시작으로 많은 분들이 동아리에 관심을 둔 덕분에 타학교와 교류 활동을 하고 정기활동을 하는 등 많은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span style=▲보노보노 동아리 팀원들" />
▲보노보노 동아리 팀원들

7. 보노보노 학우분들에게 ( )로 기억되고 싶다!

든든한 조력자! 언제든지 당연하게 기댈 수 있는 동아리였으면 합니다. 그만큼 가깝고 믿을 수 있다는 뜻이니까요.

이바구

    캠퍼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