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락골목시장 마케팅 지원 우리대학 시각디자인학과팀 '서비스러닝 최우수상' 수상

광고PR학과팀&스포츠재활학과팀 우수상 …

▲민락골목시장 마케팅 지원 우리대학 시각디자인학과팀 '서비스러닝 최우수상' 수상ⓒ우리대학
▲민락골목시장 마케팅 지원 우리대학 시각디자인학과팀 '서비스러닝 최우수상' 수상ⓒ우리대학

우리대학 2학기 서비스러닝(Service+Learning) 최종보고 및 우수사례 발표와 시상을 이달 23일 대학본부/경영관 107호에서 가졌다. 민락골목시장 캐릭터 활용 동작 개발로 민락골목시장 마케팅에 활력을 주는 제작물을 완성해 서비스러닝 종료 후에도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을 주었다는 호평을 얻은 디_캡(시각디자인학과, 지도교수 김재익)팀이 최우수상(상금 60만원)의 영예를 안았다.

우수상(상금 각 20만원)은 떡튀순(광고PR학과, 지도교수 한은정)팀▲ 벌꿀오소리(스포츠재활학과, 지도교수 지창진)팀이 차지했다. 떡튀순 팀은 민락골목시장에서 마케팅홍보에 도움이 되는 영상을 제작했다. 벌꿀오소리 팀은 상인들에게 따뜻하게 접근하는 재활 지원 활동으로 상인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사회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힘썼다.

이날 이옥경 부산시 소상공인지원과 팀장▲ 유인근 민락골목시장 상인회장▲ 이도재 민락골목시장 상인회 부회장▲김익현 민락골목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기획팀장▲강재천 연동골목시장 상인회장▲박동호 연동골목시장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 단장▲김채연 사상구청소년수련관 담당자 등도 참석해 사례와 경험을 공유했다.

성인학습자 복지경영학과 김잠옥 학생은 "학령기 학생들과 함께한 최종보고회를 보니 대학생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최선을 다해 지속해야겠다는 용기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봉사(Service)와 학습(Learning)의 개념을 결합한 서비스러닝은 우리대학이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2021년 8월 부산시 전통시장과의 협약(MOU) 체결로 향후 활동에 큰 기대를 모으는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교양학점으로 인정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후배들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으로 인기을 더하고 있다. 2020년부터 다섯 학기에 걸쳐 10개학과 100명이상의 서비스러너들이 각 기관에서 전공과 연계된 봉사를 하며 전문성을 키웠다.

오피니언

이바구

    캠퍼스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