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잉(Do-ing)' 우리대학 지역밀착 '서비스러닝' 선도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이 가능한 곳이 될 수 있도록…

▲두잉(Do-ing)'지역밀착 '서비스러닝' 선도ⓒ우리대학
▲두잉(Do-ing)'지역밀착 '서비스러닝' 선도ⓒ우리대학

우리대학은 두잉(Do-ing) '지역밀착 '서비스러닝'를 실시해 주목을 받고있다.

3무(무학년-무학점-무티칭) 두잉(Do-ing) 우리대학은 2021학년 2학기에 연계 운영되는 서비스러닝 참여 지역기관, 서비스러너, 지도교수를 위한 오리엔테이션 활동을 지난달 21일에서 27일 갖고 현장 속으로 뛰어 들어갔다.

해당 학과와 대상기관은 시각디자인학과-못골골목시장▲간호학과-못골골목시장▲광고PR학과-괴정골목시장▲언어치료청각학과-사상구드림스타트▲관광경영학과-초량전통시장으로 총 4개의 기간이 참여했고, 24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오는 12월 말까지 포장 디자인 개선 등 다양한 상인 지원활동을 펼친다.

이번 2학기에는 부산에 위치해 있는 전통시장과의 협약을 통해 서비스러닝활동을 한다. 서비스러너들은 팀마다 기관과 소통해 교내 외에서 봉사하고 학습하여 지역사회와 상생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한다.

시각디자인학과는 못골골목시장 상인과 구매 고객을 위해 전반적인 포장 디자인을 개선하며, 광고PR학과는 괴정골목시장 소상공인을 위한 건강진단 및 이전 학기 서비스러닝에서 개발했던 애플리케이션 'Health-up'의 기능을 개선한다.

언어치료청각학과는 이전 학기부터 진행하던 취약계층 내 학습장애 아동 중 위험군으로 분류된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읽기쓰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관광경영학과는 초량전통시장만의 특화상품을 개발하고 부산의 관문시장인 이 시장만의 시장 활성화 전략을 제시한다.

괴정골목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사업단 조영미 단장은 "학생들의 활동에 있어 지루하고 평범한 활동이 아닌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활동이 가능한 곳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이뤄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초량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김충하 단장은 "동명대 서비스러닝 활동과 시장의 사업과 연계함으로 큰 시너지 효과가 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피니언

이바구

    캠퍼스라이프